우리는 근대의 보지다 긍정적인 반이성 한계가 없고 속박되지 않고 용서없는 우리는 예술을 우리의 보지와 함께 찾는다 우리는 예술을 우리의 보지와 함께 만들어 간다 우리는 주이상스 속에서 광기가 신성하며 시와 같다고 믿는다 우리는 빅 대디 메인프레임의 파괴 공작원에 속하여 상징을 파열하는 새로운 세계 무질서의 바이러스다 클리토리스는 매트릭스로 통하는 다이렉트 라인이다 브이엔에스 매트릭스 도덕적 코드들의 터미네이터 점액의 용병들 아브젝션의 제단으로 내려가라 본능적 신전의 진실을 캐기 위해 우리는 방언으로 말한다 침투하기 방해하기 전파하기 담론 타락시키기 우리는 미래의 보지다. (VNS MATRIX 1991)
나는 이러한 사이보그가 우리의 사회적 신체적 현실의 지도를 그리는 허구이자, 매우 생산적인 결합의 가능성 또한 제시하는 상상적 자원이라고 주장하려 한다...이 글은 사회주의-페미니즘 이론과 문화에 기여하려는 노력의 한 갈래이면서 포스트모더니즘과 비-자연주의 방식으로, 어쩌면 태초도 종말도 없을, 젠더 없는 세계를 상상하는 유토피아적 전통을 따른다. (도나 해러웨이 1985, 19)
1990년대 서구 비평 담론이 사용하기 시작한 포스트-페미니즘이라는 용어가 한국에 본격적으로 소개되어 비평적 개념으로서 영향력을 발휘하기 시작한 것은 2000년대 중반이었다. <앨리 맥빌>(1997~2002)이나 <섹스 앤더 시티>(1998~2004),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2003)와 같은 대표적인 포스트-페미니즘 텍스트가 한국 대중들을 만나면서 한국에서도 칙릿 소설인 『달콤한 나의 도시』(2008) 등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손희정 2015, 28)
하향식 남성 학자로 간주되는 인공 지능 (AI)을 ALife 프로그래밍이라고 표시된 상향식 여성화 버전으로 재협상하는 경우도있다. (Kember 2003, 7)
지배적인 사이버 페미니스트적 관점은 사이버 공간과 인터넷에 대한 유토피아적 관점을 성별, 성별 차이, 인종과 같은 사회적 구성으로부터 자유로움의 수단으로 취한다. 한 예로, 개념에 대한 설명은 새로운 기술이 여성의 삶에 미치는 영향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 일어나는 소위 기술문화의 교활한 젠더링을 인식하는 데 어려움을 겪게 한다고 본다. (Grenville 2001, 189)
또한 기술을 신체와 기계를 연결하는 수단으로 간주합니다. 이것은 바바라 케네디와 같은 이론가들에 의해 유지되는 사이버 페미니즘이 특정 사이 보리 안 의식 개념을 정의하는 방식으로 설명되는데, 이는 이진 론과 반대 론적 담론을 세분화하는 사고 방식을 나타낸다. (Plain 2007, 327)
아직 생성 가운데 있는 사이버 공간이라는 미로 속에서 정책과 결정과 실천이 제 길을 찾을 수 있도록 하나의 긍정적인 시각을 만들어내고자 한다. (피에르 레비, 17)